본문 바로가기

음식

바나나 과다섭취 어떠한 부작용이 있을까요?

바나나 과다섭취 어떠한 부작용이 있을까요?


모든 음식에는 적당히란것이 존재하듯 과일섭취에도 적당량을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과일인 바나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주로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과일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산림지역에서 지금도 야생종 

바나나를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현재는 중남미와 필리핀 인도 등지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바나나의 분포 확산 경로를 보면 원래 인도네시아와 말레이 반도에 분포하던것이 인도네시아 이주민과 여행자들에

의해 서부아프리카로 전파되었으며 이것이 시작점이 되어서 전세계로 확산되었다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바나나를 과다 섭취하면 여러가지 부작용 증상을 일으킬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되는것이 바로 두통과 졸음입니다.

바나나에 포함된 아미노산이 혈관을 원활하게 하는데 큰역할을 하므로 과다한 바나나 섭취는 많은양의 아미노산을

표출할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서 혈관을 확장시켜 두통을 유발할수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많은양의 트립토판이 있어서 과다하게 먹을 경우에는 졸음을 유발할수가 있겠습니다. 

바나나는 성인남녀를 기준으로 볼때 하루 두개정도를 섭취하는것이 가장 적당하다고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그이상으로 많은양의 바나나를 섭취했을 경우에는 비타민 수치와 미네랄 수치가 발생할 위험성이 있겠습니다. 

이런 요소로 인해서 근육약화와 일시적인 근육마비 및 심장박동의 불규칙을 유발할수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바나나를 필요이상으로 과다 섭취할 경우 비타민B6도 그에 상응해 필요이상으로 생성될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비타민B6의 섭취는 팔과 다리에 신경손상을 일으킬수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이렇듯 바나나의 과다섭취로

인해서 발생되는 부작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모든 음식이든 과일이든 적당량을 섭취해야 한다는 점은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가야할 식습관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