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백내장비용 어떤수술이 합리적인가?

백내장비용 어떤수술이 합리적인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질환을 앓는 백내장환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것이 대부분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아토피성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백내장은  초기단계에서는 자각증상이 거의없고 천천히 진행되기때문에 쉽게 알아채기 어려운병입니다.

본인 스스로가 백내장증상을 깨달았을때는 이미 진행이 되버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백내장의 초기증상으로는 눈앞의시야가 점점 희미해지면서 눈이 침침한 느낌이 듭니다. 갑작스러운 시력저하와 

야간눈부심이 올수 있습니다.

또한 안경을 착용했는데도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을수있습니다.

이같은 백내장초기증상이 있으면 가급적 빨리 가까운 안과에가서 진찰을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백내장이 진행되면 백내장수술쪽이 유일한 선택권이 될수있습니다.



백내장수술을 하게되면 대부분이 그에따르는 백내장비용을 생각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이저백내장수술이 아니라면 의료보험혜택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다른병원에서 수술을 받더라도

백내장비용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여러수술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다고 봤을때 백내장비용은 지난수년간 거의 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경기상황을 본다면 의료비지출에 대한 사람들의 저항은 커지기 마련입니다.

젊은 사람들도 더나은 치료방법을 백내장비용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에 실손보험에 가입이되어 있다면 보험사가 정해준 기준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백내장비용의 차이점은 크게 레이저장비를 사용하느냐 어떤교정렌즈를 삽입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백내장수술시 교정렌즈를 삽입하면 의료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30~50만원의 비용으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초점렌즈를 삽입할경우 렌즈자체가 고가이기 때문에 100~200만원정도의 비용을 부담하게됩니다.

해마다 악화되는 경기전망과 저성장고물가라는 시대적흐름으로 볼때 사전에 증상을 파악하고 예방하는것이 

과도한 수술비용을 줄이는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내장수술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수술후 한달동안은 세수와목욕은 가급적 조심히하는게 좋습니다.

보호용안대를 취침시 착용하는것이 무엇보다 좋으며 퇴원시 지급되는 안약은 안내대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한운동이나 눈에 먼지가 들어가는 과한일을 가급적이면 삼가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백내장수술후에는 관련된 주의사항을 숙지하시고 꾸준한관리와 치료가 시행되어야만 환자자신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백내장수술후에는 여러가지영향이 있을수있으니 백내장초기증상이 있으면 무엇보다 가까운안과를 방문해 전문의사와의 

상담과진찰을 받는것이 백내장을 사전에 예방하는 최선의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