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신용대출금리비교 중요성과 앞으로의 금리전망은...?

신용대출금리비교 중요성과 앞으로의 금리전망은...?

살면서 언젠가 한번은 필히 대출을 받게 됩니다..

사용하는 목적성에 따라서 주택대출이냐.. 중도금대출이냐.. 개인신용대출이냐.. 여러가지 형태로 대출을 받습니다..

대출을 받을때도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현재의 금리를 알고 내가 앞으로 대출금을 어떤식으로 상환할것이며 기한은 얼마로 잡는것이 

좋은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어떤형식의 대출을 받더라도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금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빌리는 금액이 커질수록 그에 따른 액수도 커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많이들 이용하시는 신용대출금리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이 또한 금리가 따라오지 않을수 없습니다


..

자금을 받기위해선 신용대출금리비교 정보를 어느정도에서 아시는것이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보통 연 27.9%가 국가에서 정해진 최고이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연체나 미납시 다른 금리가 취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1금융권 제2금융권 대부업체 등 우리가 주변에서 알고 있는 금융권들이 매우 광범위합니다..

신용대출금리비교 빠뜨릴수 없는 대목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게 된다면 보통 한자리수의 금리로 취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반면 제2금융권 이나 대부업 같은곳엔 고금리를 취하고 있는 형태인데요..

기본적으로 10~30%의 금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더높은 고금리성 불법대부업체가 많이 형성된것이 오늘날의 현실입니다..

아무리 정신이 없다고 해도 신용대출금리비교를 하면서 여러정보들을 찾아보신 다음에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금리의 전망은 어떠할까요..?

모건스탠리 라는 세계투자은행을 비롯한 많은 금융사들이 우리나라 기준금리의 전망을 어둡게 보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연내 1.25%→0.50% 인하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의 변화로 인해서 많은 부분들이 움직일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먼저 주택시장에서는 전세의 매매수요 전환증가와 상가 오피스텔이나 소형 아파트의 강세로

수익형 상품이 인기를 얻을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새아파트의 쏠림현상도 가중될것으로 보고 아울러 인기지역에서는 청약경쟁률이

상승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세난이 심화되며 월세로의 전환추세가 가속화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외투자은행들은 일제히 우리나라의 금리인하를 전망하면서 매우 비관적으로 평가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미국중심주의를 지향하고 있는 특성상 타격을 주는 곳이 분명히 상존하지만 

금리인하까지 갈 상황은 아니지 않냐라는 조심스러운 판단을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