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백내장수술비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백내장수술비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고령화가 높아짐에 따라서 노안과백내장을 함께 호소하는 노년층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백내장같은경우 노인성질환을 대표하는 질병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백내장은 눈안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나이가 80세가 넘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내장상태에 놓여져 있다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백내장은 여러질병과는 다르게 초기증상을 거의 알아채기가 어려운 질병중의 하나라고 할수있습니다.

일단 진행이되면 눈앞의 시야가 현저히 낮아지고 특히나 야간에 강한빛을 본 경우에는 심한 눈부신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했는데도 물체가 이중으로 보일경우도 백내장증상을 의심해볼수가 있습니다.


백내장은 일단 진행이되면 수술을 통해서 치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이저백내장수술이 아니라면 의료보험혜택을 받을수가 있기때문에 병원마다 

백내장수술비가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단초점렌즈를 인공수정체에 넣어주면 의료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30~50만원의 비용으로 백내장수술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상대적으로 고가의렌즈인 다초점렌즈를 삽입하면 100~200만원의 백내장수술비가 들어가게 됩니다.



백내장수술비는 국민건강보험가입자라면 건강보험적용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백내장검사비 등도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각각의 보험사가 정한 금액을 보상받을수가 있습니다.

요즘 경기불황에 일반서민들은 오랜기간 비용상승이 없었던 백내장수술비조차 부담스러워하는 

하는경우가 많이 증가했습니다.

백내장은 주로 노년층들에게 일어나기 떄문에 의사들은 노년층의 빈곤을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특히나 수납할때 진료비가 비싸다는 거센항의의 목소리가 주변동네병원에서 흔히 볼수있는 광경이 되었습니다.

해마다 오르는 진료비는 노인들에게 더욱 부담을 줄 전망입니다.


이처럼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백내장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백내장수술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수술효과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각막내피세포의 손상에 달려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각막내피세포는 한번 손상이 되면 재생이 되지않기 때문에 손상이 되면 수정체에 영향을 미쳐 시력이 저하될

위험성이 커집니다. 또한 손상된 수정체를 빼내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과정에서도 부작용이 일어날수가 있습니다.


각막과 수정체의 불균형으로 인한 난시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난시는 눈앞의 시야가 선명하지 못하고 물체가 일그러져 보이는 시력이상을 말합니다.

눈안에 들어오는 빛의굴절이 일정하지않고 사물상이 흐리고 일그러져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처럼 백내장부작용의 70%는 난시의 영향인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백내장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심한육체노동, 눈에 먼지나 이물이 들어가는일을 가급적 삼가하고 과음을 피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후에는 관련된 주의사항을 준수하고 꾸준한관리와 치료가 뒷받침되어야만 보다더 만족스러운 백내장수술결과를

얻어낼수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