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의 조건들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의 조건들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대한민국에서 일반서민들이 내집마련을 하기란 꿈같은 이야기가 되고 말았습니다.

천정부지로 오르는 집값을 볼때면 저절로 한숨이 나옵니다.

주택매매는 물론 전세값도 엄두도 못낼정도로 크게 상승했습니다.

사람들이 주택청약저축을 하는것도 그나마 안전하고 거주비용을 줄일수있는 방법으로 꼽히기 때문입니다.

젊은이들이 취업을해서 수익이 생기면 주택청약저축 같은 금융상품은 필수적으로 가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매월 일정액의 금액을 저축하면 10년이나 20년후에 주택청약을 통해서 내집마련의 기회를 얻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과연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쉽게 말해 주택을 분양받기위해 가입하는 적립형저축상품 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에도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무주택기간이나 저축납입횟수 및 기간, 저축금액등과 같은 조건들을 보고 분양권의 순위를 정합니다. 
과거에는 상품에 따라서 신청할수 있는 주택의종류가 달랐지만 2009년이후 하나로 통합된 주택청약종합저축이 생겨나 
모든주택에 대하여 청약을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앞서말한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가 되기 위해서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었습니다. 

세부적으로 추가되는 조건들중 가산점조건과 감점조건 등이 있습니다. 

가산점조건은 무주택기간은 32점까지 받을수가 있고 부양가족수로는 35점까지 가산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가 되기위한 또하나의 조건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감점조건은 소유주택수에서 5점씩 감점처리가 된다는 점이며 이조건같은경우 많은분들이 인지를 못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같은 조건들은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가 되기위한 세부조건들이기에 알고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에 청약을 걸수있는 만능통장이기 때문에 그만큼의 높은 인지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요즘에는 청약을 신청해도 당첨될 확률이 과거에비해 많이 감소한것은 사실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조건에서 또한가지 기본적으로 아셔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각지역 및 주택유형과 면적에따라 다르게 공지가 된다는점은 알고가셔야 합니다.

국민주택 같은경우 수도권1년 지방6개월 이상의 가입기간이 필요로합니다. 물론 연체를 하지않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민영주택은 국민주택과 가입기간이 같지만 지역과 면적에 따라서 예치금을 납입해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 조건이 충족이되면 가산점조건과 감점조건들을 종합해서 

분양순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청약은 하루빨리 가입하시는것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가입기간에 따라서 분양권당첨의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금액적으로 다소 부담이 되더라도 매월 2만원에서 5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씩이라도

밀리지않고 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청약을 할때에 미처몰랐던 부분이나 청약점수계산을 할때 잘모르겠다 하시는부분이 있으시면 

아파트투유에 직접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내집마련을 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금액과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주택청약을 이용하여 보다 나은 방법으로 내집마련의 기회를 가지는것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