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다이렉트비갱신형암보험 꼭 필요한가?

다이렉트비갱신형암보험 꼭 필요한가?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도 점차 길어지고 있습니다.

암과 같은 중대질병도 적절한 시기에 치료만 잘받는다면 대부분 완치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치료과정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그에 따른 수술비용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성인남녀가 80세까지 산다고 가정했을시 암에 걸릴확률은 무려3명중 1명이라고 통계청에서 발표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암보험만이 유일한 대안책으로 선택되어지고 있습니다.

경제적부담이 큰 암치료비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해결한다는점. 또한 가족까지도 보장되고

무진단으로 가입이 된다는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아무리 국민건강보험의 보험급여가 이전에 비해 확대되었다 하더라도 평균수천만원의 암치료비용을 감당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암에 걸리게되면 수술비 입원비 간병비 등의 물질적피해뿐만 아니라 암환자가족들의 정신적 피해도 있어 심리적부담은 상당히 크게 작용합니다.

한가족의 가장이 암에 걸린다면 사실상 경제적활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생계비와 노후자금을 생각하신다면 암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가입결정에 가장 큰영향을 끼치는것이 역시나 비용적측면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서 알수있듯이 요즘 가장많이 선호하는것이 다이렉트비갱신형암보험 입니다.

다이렉트암보험은 아무래도 중간단계를 생략해 암보험을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게 가입을 할수있다는 점이 큰장점으로 꼽힙니다.



암보험같은경우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갱신형은 3년이나 6년등 보험기간을 설정한뒤 그기간이 만료되면 개개인의 환경을 다시적용하여 보험료를 재산출하고 계약을 갱신하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갱신시점에서는 보험료변동이 있어 상대적으로 분리하게 작용할수 있습니다.

반면 비갱신형같은경우 보험회사의 손해율과 무관하게 처음 납입한 금액그대로 납입할수 있다는 점에서 가입자입장에서는 비갱신형암보험을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이렉트비갱신형암보험 같은경우 보험회사마다 위험율이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이 알아보기 쉽지만은 않습니다.

실제로 비갱신형암보험을 잘못가입하셔서 보험을 해지하고 재가입을 하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개인스스로가 보험상품을 알아가다보면 보험전문지식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어려운 보험용어들 때문에 찾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잘못된 정보로 인해 손해를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이렉트비갱신형암보험은 보장내용과 보장범위를 자세히 알아보신후 저렴한 보험료를 암보험전문설계사를 

통해 가입하시는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이렉트비갱신형암보험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또한가지 알고 갈 사항이 있습니다.

암보험은 가입하고 바로 보장받을수 있는 상품이 아니라 90일간의 면책기간이 있어 이기한이 지나야만 그효력이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암보험은 암에대한 보장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지만 그외에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진담금외에도 우리나라3대 질병의 진단금도 

마련하실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손의료비도 보장하고있어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어도 가입가능한 유방암보험. 암이 재발해도 진단금이 다시 지급되는 

이차암보험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이처럼 다이렉트비갱신형암보험을 선택하기에 있어서 가입순위와 추천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비교해보고 필요한경우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가입하시는것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